자라, '아더에러'와 AZ컬렉션 출시...'국내 브랜드 첫 협업 '

발행 2021년 12월 06일

김동희기자 , e_news@apparelnews.co.kr

출처=자라

 

‘제너레이션 AZ’의 페르소나를 찾아가는 스토리텔링 담아

한국, 스페인, 미국, 프랑스, 일본 등 총 10여 개 국가 동시 공개

온오프라인 스토어, 제페토 ‘ZARA 스토어’ 전용관에서도 판매

 

[어패럴뉴스 김동희 기자] 글로벌 SPA 브랜드 '자라(ZARA)'와 국내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ADER ERROR)'가 협업한 ‘AZ 컬렉션’이 오늘(6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AZ 컬렉션은 자라가 국내 브랜드와 진행하는 첫 협업 프로젝트다. 이번 협업의 전체 크리에이티브 파트를 총괄한 아더에러는 특정 세대를 지칭하는 것이 아닌 각기 다른 정체성과 고유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정의한 세대 제너레이션 AZ(Generation AZ)’가 가상과 현실 세계를 동시에 경험하며 고유의 페르소나를 찾아가는 청춘들의 삶을 그려내고자 했다.

 

아더에러의 ‘A’와 자라의 ‘Z’에서 시작한 ‘AZ 컬렉션은 시작과 끝을 상징하는 알파벳 A 와 알파벳 Z를 연결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고 시작과 끝을 반복하며 무한히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AZ 컬렉션은 클래식한 블랙부터 컬러감이 돋보이는 패딩과 코트, 스웨트 셔츠, 데님 팬츠, 슈트 세트와 셔츠부터 패치워크 디테일로 유쾌한 느낌을 강조한 니트웨어와 투 웨이 가방, 신발, 선글라스, 모자 등 기본적인 스타일링부터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모든 제품군을 선보인다.

 

모든 제품에는 컬렉션의 핵심인 새로운 세대 ‘제너레이션 AZ(Generation AZ)’의 페르소나를 찾아가는 스토리텔링이 담긴 로고와 프린팅, 즉흥적으로 낙서한 듯한 독특한 바느질 디테일을 찾아볼 수 있다.

 

자라는 이번 컬렉션 런칭을 기념해 12월 6일부터 14일까지 자라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역점 1층에 AZ 컬렉션이 추구하는 페르소나를 테마로 한 윈도우 디스플레이 및 컬래버레이션 존을 운영한다.

 

또한, 6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ZARA 스토어전용관을 열어 가상 현실 속 페르소나인 아바타가 AZ 컬렉션 제품을 구매 및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제품은 한국을 포함한 스페인, 미국, 프랑스, 중국, 일본 등 총 10개 국가에서 동시에 선보이며, 국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총 18개 매장에서 찾아 볼 수 있다. AZ 컬렉션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페셜 박스 및 쇼핑백이 제공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