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日 흥행 ‘청신호’… 현지화 맞춤 팝업·SNS 눈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발행 2022년 03월 18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젝시믹스 일본 홈페이지 인스타그램리뷰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운영과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현지화 전략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젝시믹스는 지난달 요코하마시의 ‘라조나 가와사키 플라자’, 도쿄 긴자의 ‘미츠코시 백화점’에 이어, 이달 4일부터 도쿄 시부야구의 랜드마크인 ‘시부야109’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시부야는 1020세대의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화려한 색상의 제품을 진열하고, 네온사인과 핫핑크 컬러의 벽지를 활용한 매장 인테리어로 고객 발길을 모으고 있다.

 

또한 20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 중인 일본의 유명 댄서 겸 인플루언서 'SIS'와의 협업으로 매장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 상에서 주목받고 있다. ‘시부야109’ 인스타그램에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아스카와 협업한 이미지 콘텐츠를 게재해 주요 제품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젝시믹스의 일본 시장 내 상황 긍정적이다. 별도의 이벤트가 없어도 고객들이 SNS를 활용해 자발적으로 제품 리뷰를 기재하고 고객 간 소통이 활발하다. 주 고객층이 2040인 국내와 달리 일본은 1020세대가 중심이며, SNS의 참여도 더욱 적극적이다.

 

젝시믹스는 일본 내 인플루언서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SNS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 같은 노력에 매출 실적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젝시믹스는 자사몰의 안정적인 운영과 팝업스토어 오픈, SNS 마케팅 등으로 꾸준히 브랜드를 인지도를 쌓아 내부 집계 기준 지난 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올랐으며, 전월비 24% 증가했다.

 

한편, 이번 시부야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4일까지 열리며, 이후 나고야의 다카시마야 백화점에서 운영한다.

 

시부야109 인스타그램 내 일본의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아스카와 협업한 젝시믹스 주요 제품 소개 게시물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