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에이블리, 가을 상품 판매량 급증...'추워도 Y2K 인기 지속'

발행 2022년 09월 15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제공=에이블리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선선해진 날씨에 가을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이블리가 8 4주 차부터 약 2주간(8 24~9 7) 판매 및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긴소매 상의, 얇은 아우터 등 가을 의류 상품에 대한 인기가 높게 나타났다. 아침, 저녁으로 활용하기 좋은 집업/점퍼 상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30% 증가했으며, 카디건(150%)과 긴소매 티셔츠(140%)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같은 기간가을키워드 검색량은 85% 급증했으며, ‘가을 니트’(390%), ‘가을 원피스’(360%), ‘가을 바지’(230%) 등 관련 상품군 검색량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추석 이후 본격적인 가을을 앞두고 간절기 아이템에 대한 관심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외출복과 실내복 경계 뚜렷해져…’하객룩’, ‘오피스룩인기

8 24~9 7일 기준출근룩검색량은 약 270% 증가했으며, ‘하객룩 105% 많이 검색됐다. 집 안팎에서 모두 편안함을 우선시했던 지난해와 달리, 장소에 따라 선호하는 스타일이 뚜렷해지고 있는 추세다.

 

깔끔한 셋업룩을 연출할 수 있는 투피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했으며, 다양한 하의와 매치하기 좋은 블라우스도 135% 판매량이 늘었다. 하객룩, 오피스룩의 대표 아이템으로 꾸준히 인기 높은 원피스와 슬랙스 판매량도 각각 85%, 40%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트위드디자인도 인기다. 검색량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쇼핑몰 아뜨랑스의트위드 블라우스’, 프롬비기닝의카라리스 트위드 자켓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트위드 아이템이 대표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Y2K 인기는 계속된다포멀한 느낌 더해진 '프레피룩' 대세

올여름 로우라이즈, 찢청, 크롭티 등을 통해 패션계를 점령한 ‘Y2K(2000년대)’ 열풍이 가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프레피룩(미국 교복을 연상시키는 패션 스타일)'이 새로운 Y2K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프레피룩’ 검색량은 전년 대비 36(3,548%)가량 대폭 증가했으며, 대표 아이템으로 불리는플리츠 스커트’(420%)와 꽈배기 모양의케이블 니트’(95%)도 각각 검색량이 급증했다. 이들과 함께 매치하기 좋은 기본 아이템셔츠판매량은 175% 증가했다.

 

특히 프레피룩의 상징인메리제인 슈즈’, ‘로퍼상품이 속한 카테고리 판매량은 무려 565% 큰 폭으로 늘었으며, 프롬비기닝의메리제인 벨벳 플랫슈즈는 해당 카테고리 인기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본격 엔데믹 이후 여행, 모임 활동 등 활동 반경이 크게 넓어지면서 올가을 패션 트렌드에도 다채로운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라며검색량, 판매량 등 에이블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해 일상 회복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