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무료 상품 노출로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지원 나서
발행 2022년 03월 2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
| 사진제공=쿠팡 |
쿠팡 메인 구좌에 자사 상품 노출시킬 수 있는 프로모션 진행
소비자 트래픽 기반의 매출 증진은 물론 브랜드와 상품 홍보 가능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쿠팡이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에게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소비자 접점 및 매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 4분기부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식품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시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쿠팡 입점 식품 업체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모션에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판매자는 별도 비용 없이 쿠팡 페이지에 위치한 여러 메인 구좌 중 한 곳에 자사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다.
지금까지 육류, 수산, 건강식품 등 다양한 입점 업체들이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하며 높은 매출 효과를 거뒀다.
산지 직송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순천만수산’은 프로모션에 참여한 후 4천만 원 수준이었던 월 매출이 1억 원으로 뛰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프로모션에 선정될 수 있었던 전략으로 좋은 품질을 기본으로 4계절 내내 꾸준한 판매가 가능하며 소비자가 손질하기 쉬운 수산물로 상품을 구성했다는 점을 꼽았다.
쿠팡 매출 비중이 40% 이상인 닭가슴살 가공식품 전문 업체 ‘브랜드닭’은 프로모션 참가의 장점으로 장기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도 들었다. 식품은 결국 직접 먹어봐야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맛’에 자신 있는 업체가 프로모션을 통해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늘리고 다른 상품까지 구매를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쿠팡은 식품에 한정해서 진행하던 해당 프로모션을 올해 다른 카테고리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