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엑스제팬, ‘리사이클 테크 재팬' 개최

발행 2025년 10월 2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알엑스제팬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일본 최대 전시 주최사인 알엑스 재팬(RX Japan)이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마쿠하리 멧세에서 재활용 기술 및 순환 경제 솔루션에 특화된 신규 전시회 ‘리사이클 테크 재팬(RECYCLE TECH JAPAN)’을 개최한다. 

 

전시회 현장에서는 소재 개발자, 제조업체, 물류 기업, 소매업체, 폐기물 관리 기업, 지자체 관계자 등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집결해 재활용 및 제품 수명 주기 재설계를 위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공유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들은 재료, 화학, 탄소 분야의 대형 프로젝트부터 ISO 인증 장비, AI 기반 설계 소프트웨어, 첨단 검사 도구에 이르기까지 재활용 생태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분류, 파쇄, 세척, 펠릿화 시스템 등 재료 재활용 기계와 함께, 가스화, 오일 전환, 단량체화 등 최첨단 화학 재활용 공정도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AI 기반 분류 시스템, 재활용 설계 소프트웨어, 통합 스크랩 수거 및 처리 솔루션과 같은 확장 가능하고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혁신 기술을 통해 재활용의 지속 가능성과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리사이클 테크 재팬’은 독립적인 전시회로 개최되지만, 세계 최대 규모의 첨단 소재 기술 전시회인 ‘고기능 소재 위크 도쿄 2025’와 동시 개최돼 첨단 필름, 플라스틱, 금속, 세라믹, 접착제, 코팅, 지속 가능한 소재, 탈탄소화 기술을 다루는 8개의 전문 전시회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hotonix Tokyo(광학 및 레이저 기술)’과 ‘FINETECH JAPAN(디스플레이 기술)’도 함께 개최돼 산업 간 융합과 협업을 통한 순환 제조, 탄소 중립, 폐기물 감축을 위한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리사이클 테크 재팬’은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본 전시회는 지속 가능한 제조 및 자원 효율성 향상을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기업과 전문가들에게 최적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며, 파트너십 구축 및 시장 확대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스 참가 또는 참관 관련 상세 내용은 ‘고기능 소재 위크 도쿄 2025’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