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유튜브와 손잡고 ‘발견형 쇼핑’ 확대
발행 2025년 12월 05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
| 사진=CJ온스타일 |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CJ ENM 커머스부문(대표 이선영)의 CJ온스타일이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크리에이터 투자를 포함한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 전략을 본격 확대한다.
이는 2022년 국내 최초로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두 번째 협업이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숏폼·인플루언서 커머스로 다져온 역량을 기반으로, 자사 앱과 유튜브를 아우르는 ‘발견형 쇼핑’ 투 트랙 전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최근 CJ메조미디어는 <2026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커머스 시장이 검색 중심에서 ‘콘텐츠 기반 발견형 쇼핑’으로 빠르게 이동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모바일 환경에서 콘텐츠 소비와 구매가 자연스럽게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러한 변화 속에서 영상 시청 중 상품을 발견하고 즉시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기존 유튜브 쇼핑 제휴 파트너가 생필품 종합몰과 패션·뷰티 버티컬 중심이었다면, 라이프스타일 전 카테고리와 고관여 상품까지 다루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은 CJ온스타일이 처음이다.
특히 CJ온스타일은 우수 크리에이터 및 채널을 대상으로 전담 조직과 함께 ‘전략적 투자’를 추진한다. 단순 판매 협력을 넘어 크리에이터의 장기 성장을 지원하며 생태계를 함께 구축하는 첫 사례다.
CJ온스타일은 앞서 지난 7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를 1:1 매칭한 ‘인플루언서 쇼’ 모바일 라이브에서 목표 대비 131% 매출을 달성했으며, 앱 내 SNS형 콘텐츠 피드 ‘퍼플닷(Purple Dot)’을 통해 탐색–발견–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 순환 구조를 구축해왔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