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스팟, 팝업 전용 공간 '스테이지 엑스' 일본 진출
발행 2025년 11월 26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
| 스위트스팟 스테이지 엑스 도쿄 |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이 팝업 전용 공간 브랜드 '스테이지 엑스(STAGE X)'를 일본 도쿄에 론칭하며 글로벌 확장에 나선다.
스테이지 엑스는 스위트스팟이 2025년 선보인 팝업 전문 공간 브랜드로 성수동 7곳, 익선동 1곳 등 국내에서 총 8개 거점을 운영 중이다.
사내 부동산 전문가 그룹의 상권 분석 및 선제적 입지 확보 전략을 바탕으로 성수 도원과 익선 거점의 가동률이 전년 대비2배 이상 증가하는 등 탁월한 운영 성과를 기록해 왔다.
스위트스팟은 이러한 운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쿄에 첫번째 글로벌 거점을 마련하며 국내외 브랜드의 일본 진출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스테이지 엑스 도쿄 밀갤러리’는 약 53평 규모로, ‘밀갤러리(Mil Gallery)’와 ‘밀세컨드(Mil 2nd)’ 두 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스테이지 엑스가 위치한 도쿄 오모테산도는 글로벌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밀집한 지역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중심의 유동 인구가 풍부한 핵심 상권이다.
스위트스팟은 스테이지 엑스를 통해 K-브랜드가 보다 쉽게 일본 시장에 진출하고, 초기 시장 반응을 신속히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기업들은 팝업스토어를 실제 판매 전 테스트 마켓으로 활용하거나,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한 마케팅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