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게이트’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 주목

발행 2025년 11월 26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STO’ 일본 팝업에서 ‘포스게이트’를 활용했다

 

QR코드 스캔 통해

고객 직접 결제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패션테크 기업 셀메이트(대표 서원준)가 지난 5월 런칭한 결제 솔루션 ‘포스게이트’를 통해 국내외 결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포스게이트’는 온오프라인 통합형 포스인 셀메이트포스의 부가 서비스로, 상품이나 매장 등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구매자가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QR코드를 스캔하면 고객 휴대폰에는 모바일 장바구니가 생성되고, 상품 추가 후 결제한 뒤, 상품 준비 알람이 울리면 픽업 데스크에서 수령 가능하다. 해당 점포의 재고가 품절됐더라도 셀메이트포스의 ‘매장 간 재고 이동’ 기능을 통해 다른 매장의 재고를 고객에게 직접 배송할 수 있어 판매 기회 상실을 방지할 수 있다.

 

고객은 점원을 통한 결제나 재고 확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기다리거나, 줄을 설 필요 없이 매장 쇼핑에 집중할 수 있고, 점포 운영자는 업무 효율성 향상은 물론 점포에서 구매자의 정보 획득까지 가능해 CRM 강화에 효과적이다.

 

일본 패션 플랫폼인 ‘STO’는 최근 운영한 일본 오모테산도 팝업스토어에서 ‘포스게이트’를 활용했는데, 현장에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셀메이트는 변화하는 결제 트렌드에 발맞춰 신기술을 도입하는 등 ‘포스게이트’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