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NEXT K 2026’ 개최

발행 2025년 12월 10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이오는 12월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NEXT K 2026 : 지원사업 설명회 및 콘텐츠산업 2025 결산·2026 전망’을 개최한다.

 

올해 설명회는 ‘지원사업 설명회’와 ‘콘텐츠산업 결산·전망 세미나’를 하나로 통합해 운영한다. 콘진원 본부별 사업 설명은 핵심 내용 중심으로 간소화하고, 콘텐츠산업 트렌드와 전문가 인사이트를 중심으로 한 통합 프로그램을 새롭게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행사에서는 ▲2026년 지원사업의 중점 방향 ▲2025년 콘텐츠산업 주요 흐름 분석 ▲2026년 핵심 트렌드 전망 ▲분야별 전문가 인사이트 등을 종합적으로 제시한다.

콘진원은 2025년 콘텐츠산업 결산을 통해 제작 현장에서의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률과 지속 이용 의향 등 주요 데이터를 공개한다. 또한 인공지능(AI) 분석을 기반으로 선정된 올해의 K-콘텐츠 수상작을 비교·분석하고, 2025년 콘텐츠 지식재산(IP) 트렌드, 소비 행태 변화, 플랫폼간 경쟁 및 공존 전략을 중심으로 산업 내 주요 변화를 설명한다. 

 

설명회는 2025년 주요 지원사업 및 콘텐츠산업 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2026년 분야별 중점 추진 방향 안내로 이어진다. 행사장에는 업계 문의 대응을 위해 부서별 일대일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드라마·게임·애니메이션·웹툰 등 대표 지원작을 전시해 우수 사례를 소개한다. 

전시는 드라마 <폭군의 셰프>, 게임 <쉐이프 오브 드림즈>, 애니메이션 <마루는 강쥐>, 웹툰 <마론후작> 등 2025년 대표 성과는 물론, 콘텐츠 전 장르 역대 지원작 일부도 함께 선보인다.

 

‘NEXT K 2026’ 참가 신청은 12월 16일까지 온라인 행사 안내 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2025 결산 2026 전망과 관련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방송·게임·지식재산(IP)·연구개발(R&D) 등 세부 지원사업은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내년 초 본부별 맞춤형 설명회를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