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권 주요 9개 백화점 남성 컨템포러리·디자이너 매출
9개점 평균 –1.5%…2년 연속 역신장

발행 2025년 07월 27일

이종석기자 , ljs@apparelnews.co.kr

 

백화점 남성복 조닝 /사진=최종건 기자 cjgphoto@apparelnew.co.kr

 

1월과 5월에는 한 자릿수 신장

띠어리·타임옴므·송지오 선두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올 상반기 수도권 9개 백화점 남성 컨템포러리·디자이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로 집계됐다. 수도권 대비 역신장 폭은 작았지만,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세를 기록했다. 수도권과 동일하게 불경기와 날씨 영향에 직격탄을 맞았다. 1~4월은 탄핵 정국으로 인한 불안한 정치적 상황이 소비 심리 둔화에 한몫했다.

 

수도권 대비 역신장 폭이 작은 이유로는 럭셔리를 중심으로 한 수입 브랜드가 매장을 크게 확장하지 않은 게 이유로 꼽힌다. 매장이 면적이 줄거나 브랜드가 퇴점하는 경우가 비교적 적었다.

 

고객층도 수도권에 비해 보수적으로, 수입이나 이머징 브랜드로 이탈한 고객층이 거의 없다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

 

기간별로는 1월과 5월만 각각 6.4%, 3.7%로 신장했다. 나머지는 모두 역신장했다. 2월 -5%, 3월 -4.6%를 기록했다. 4월은 -6.7%로 가장 크게 역신장했고, 6월은 -2.7%를 기록했다. 이른 더위나 늦은 추위로 인해 봄상품 구매는 전년에 비해 줄었다. 대신 여름성 상품 판매가 늘어나면서 5~6월은 회복세를 보였다.

 

브랜드별 점유율은 수도권보다 쏠림이 심해지고 있으며 순위는 비슷했다.

 

1위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띠어리’(16.4%), 2위는 한섬의 ‘타임옴므’(14.6%), 3위는 송지오인터내셔널의 ‘송지오’(13.8%)가 차지했다. ‘띠어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위를 지켰고, ‘타임옴므’가 한 단계 상승하면서 ‘송지오’가 3위로 내려갔다. ‘띠어리’는 압도적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고, 2~3위는 ‘송지오’와 ‘타임옴므’가 번갈아 가며 주도권 경쟁에 나서고 있다.

 

4등은 쏠리드의 ‘솔리드옴므’(9.6%), 5등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준지’(9%)가 차지했다. 그 외 브랜드들은 모두 6% 이하의 점유율을 보였다.

 

신장률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준지’(24%),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이로 맨즈’(35%)만 크게 신장 했다. 모두 두 자릿수 이상 신장했는데, 전년 대비 상품 적중률을 개선한 결과다. 이외는 한섬의 ‘타임옴므’가 보합(2.1%) 수준으로 선방했다.
매장별 매출 순위는 쏠리드의 ‘우영미’ 신세계 센텀시티점(16억7,500만), ‘타임옴므’ 신세계 광주점(16억), ‘띠어리’ 신세계 광주점(10억9,000만) 순이었다. 총 3곳이 상반기에만 10억 이상을 달성했다.

 

그다음으로는 ‘타임옴므’ 롯데 부산점(9억8700만), ‘띠어리’ 신세계 센텀시티점(9억5800만)이 10억 원에 근접하는 성과를 거뒀다.

 

점포별로는 신세계 대구(24%), 롯데 부산(15.7%), 신세계 대전점(3.5%) 등이 신장했다. 신세계 광주점은 보합세(0.2%)를 기록했다. 나머지 점포는 모두 역신장했다.

 

갤러리아 타임월드(-22.9%), 롯데 대구(-14.9%), 갤러리아 센터시티점(-10.3%) 등은 두 자릿수 이상 역신장했다. 현대 울산(-8.9%), 현대 대구(-6.8%), 신세계 센텀시티점(-8.5%)점은 매출이 한 자릿수 감소했다.

 

 

- 자세한 매출 정보는 어패럴뉴스 홈페이지 매출DB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