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인기상품
가을 색 품은 스웨이드, 의류도 잡화도 대세

발행 2025년 09월 15일

박선희기자 , sunh@apparelnews.co.kr

 

 

아우터 판매 비로소 스타트

가방과 스니커즈도 스웨이드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9월 9일 기준, 지난 한 주간 W컨셉에서는 가을 아우터 판매가 본격화된 모습이다. 눈에 띄는 것은 의류와 신발, 가방을 막론하고 스웨이드 제품이 전면에 부상하고 있다는 점이다. 올 가을 핵심적인 트렌드로 부상한 가죽, 스웨이드가 플랫폼 랭킹에서도 명확하게 확인된다.

 

의류 카테고리 상위 랭킹의 절반 가량은 아우터가 점유한 상태다. 예년에 비해 아이템 다변화가 이루어진 모습으로, 스웨이드 재킷과 헌팅 재킷이 상위권에 올라 있다. 핸드메이드 재킷은 1개 아이템만이 랭킹에 포함됐다. 아우터와 함께 대세는 니트웨어다. 카디건과 풀오버 등 지금부터 시작해 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니트웨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가방에서는 스웨이드의 인기가 더 여실히 드러난다. 상위 10개 아이템 중 절반이 스웨이드, 나머지 절반은 가죽 제품이다. 소재 특성상 브라운과 카멜 컬러가 인기가 많고, 어깨에 메는 중간 사이즈의 솔더백이 대세다. 여성 비중 압도적인 플랫폼 특성 상 백팩 등의 캐주얼 가방은 순위에 들지 못했다.

 

신발은 비교적 다양하게 팔려나가고 있다. 스니커즈와 메리제인, 슬링백 샌들, 부츠 등 여러 계절을 아우르는 제품이 동시다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다만 스니커즈 역시 스웨이드 제품이 상위권에 오른 모습이다. 부츠는 올해 유행인 미들 기장이 많이 눈에 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