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매장 탐방 - ‘에스티코’ 하남아울렛점
“쇼핑 어려워하는 남성 고객들, 친절하고 신속한 스타일링에 호평”

발행 2025년 07월 29일

이종석기자 , ljs@apparelnews.co.kr

 

에스티코 하남아울렛점

 

올해 매출 목표 15억, 달성하면 1위 등극

체형별 핏 세분화한 슈트, 사이즈도 다양

반맞춤 수준의 현장 수선 서비스도 강점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가두 매장의 노후화 속에서도 에스티오(대표 김흥수)의 남성복 ‘에스티코’가 30~50대 젊은 고객을 끌어들이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대리점이 그 견인차 역할을 해내고 있다.

 

‘에스티코’ 하남아울렛점은 지난 2014년 오픈한 이후 21년부터 현재까지 매출 순위 2~3위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다. 남성복 ‘올젠’을 시작으로 25년 경력의 김수진 씨가 2021년 매장을 맡은 이후 생긴 변화다.

 

매출은 매해 연평균 10%씩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13억8,000만 원을 달성했고, 올 상반기는 7억6,000만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 신장했다.

 

김 점주는 “25년 경력을 바탕으로 한 상품 추천과 스타일링, 친절한 응대, 수선 서비스 등이 핵심 경쟁력이다. 쇼핑을 부담스러워하는 남성 고객들이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응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진 점주

 

하남아울렛점은 상일IC 근처에 위치한 80평 규모의 매장으로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있다. 주변 하남, 강동, 잠실에 사는 고객들뿐 아니라 강원, 충청도 등의 지방 고객들도 방문한다. 고객층은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하다. 김 점주를 포함해 김상숙 매니저, 전익하 수선 실장, 황영희 실장 등 총 4명이 근무하고 있다.

 

김 점주는 “매장의 네이버 리뷰를 보면 친절하다는 후기가 가득하다. 검색이나 후기를 보고 오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온라인에 신경 쓰고 있다”며 “친절함과 동시에 고객들이 좋아하는 상품을 빠르게 제안한 게 호평으로 이어진 듯 하다”고 말했다.

 

25년의 풍부한 남성복 경력을 바탕으로 여자친구와 아내가 좋아할 법한 스타일을 제안해 남성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를 통해 캐주얼 재킷, 셋업 등과 슈트가 이 매장의 핵심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김 점주는 “‘에스티코’만의 다양한 상품을 80평 규모의 매장에서 모두 보여주고 있다. 슈트, 캐주얼 뿐 아니라 신발, 벨트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함께하는 직원들도 10년 이상의 남성복 경력자로 베테랑들이 함께 손발을 맞추며, 고객 응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젊은 고객에게는 디엠스 등 젊고 캐주얼한 타깃의 라인을 추천하고, 60대 이상 분들에게는 기본 디자인을 추천하는 식이다. 김 점주는 “결혼을 앞둔 분들의 경우 베이지 정장 등 돋보이는 컬러와 알맞은 실루엣을 제안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에스티코’는 슬림, 컴포트, 클래식 등 체형별 핏의 슈트가 구성되고 있으며 사이즈도 다양하다. 110~130의 빅사이즈 슈트는 근처 의류 매장에서 구성되지 않아, 해당 사이즈를 입어야 하는 근처 소비자들은 모두 이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수선 서비스도 이 매장의 강점이다. 김 점주는 “전문 수선 실장 외에 나머지 직원들도 봉제 기술을 배웠다. 재봉틀도 수선실에 4대나 있어, 대기 줄이 길어지면 매장 직원들이 직접 수선을 해 준다”고 말했다.

 

올해 이곳의 매출 목표는 15억 원, 달성한다면 ‘에스티코’ 매장 중 1위에 오르게 된다. 내달 에스티오의 신규 여성복 ‘유니어’도 판매를 시작하는 만큼 매출이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