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 K더모코스메틱 저력으로 日 공략 가속화

발행 2025년 12월 24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사진=닥터지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연말을 맞아 참가했던 라쿠텐의 슈퍼세일 행사와 큐텐 재팬의 메가와리 프로모션을 성료했다.

 

큐텐에서 스타트데이 실시간 뷰티 카테고리 1위에 랭크되고, 라쿠텐의 크림 카테고리 순위에서 급상승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들이 잇따랐다.

 

특히, 대표 안티에이징 ‘블랙 스네일’ 라인이 저자극·고기능을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캡슐토이에 대한 현지 젊은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해 선보인 ‘가챠 에디션’ 한정 세트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닥터지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관심은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닥터지는 지난 10월 진행된 메가 코스메 랜드 팝업 행사를 성료했다. 부스에 2만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며, 대표 라인인 '레드 블레미쉬'와 '블랙 스네일' 라인의 제품을 체험해 보려는 소비자들로 성황을 이루었다.

 

소비자 반응은 일본 시장 내 각종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가족 소비자층을 대표하는 공신력 있는 단체 마더스협회로부터 선케어 6개 품목의 인증을 획득했다

 

또 일본 대표 뷰티 매거진 보체(Voce)가 선정한 한국 베스트코스메 크림 부문 수상뷰티 매거진 비테키(美的)가 선정한 하반기 한국 베스트 코스메틱 미용액 부문 1위 수상로프트가 선정한 넥스트 코스메 부문 선정 등 일본의 공신력 있는 매거진 및 플랫폼에서도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닥터지는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 강화를 위해 마케팅 활동에도 본격 드라이브를 건다. 지난 11월에는 일본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보이그룹 JO1 멤버 사토 케이고를 일본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닥터지는 사토 케이고의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정체성과 부합해, 강한 팬덤을 보유한 사토 케이고를 통해 닥터지 진정성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